지방흡입술의 방법은 약 5mm 정도의 피부절개 3~5개를 통하여 가느다란 흡입관을 삽입한 후 음압을 걸어 지방조직을 빨아내는 것입니다.수술도중에 지방만이 흡입되는 것이 아니고 피, 조직액 등도 같이 흡입되므로, 무한정 뽑아낼수 없다는 한계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한번의 수술에 1,500 c.c.이상을 흡입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이 이상의 흡입이 있었을 경우는 수혈을 필요로 하게 되므로 대부분의 경우 이 한계를 넘지 않습니다.

수술부위가 작을 때는 국소마취만으로도 충분히 수술이 가능하지만, 부위가 넓거나 여러 부위를 동시에 수술할 경우에는 전신마취하에서 수술을 하게 됩니다. 수술시간은 정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 2~3시간 정도 걸리며 수술 후 저체온증이나, 빈혈과 같은 증상이 일시적으로 일어날 수 있으므로 하루 정도는 입원하여 관리를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수술을 받고나면 수술부위에 피가 고이거나, 심한 부기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특수 제작된 의료용 고탄력의 스타킹을 착용하게 됩니다. 이 스타킹은 수술 후 적게는 2-3개월 많게는 6개월까지 착용하는데 그 기간동안 체형유지에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보통 수술후 일주일 전후로 하여 봉합사를 제거하는데, 부기는 2-3일째가 가장 심하고 그 이후에 부기가 빠지기 시작하여 열흘에서 2주 사이에 대부분 부기가 빠지고, 그후에는 천천히 미세한 부기가 사라지게 됩니다. 이렇게 하여 완전한 자기 체형을 이루려면 3-4주 정도가 소요됩니다.

수술합병증으로는 피부가 울퉁불퉁해지거나 수술후 출혈이 생겨 다소간 회복이 느려지는 경우가 있지만 조금만 신경 쓰면 모두 피할 수 있는 합병증입니다.

 

Copyright ⓒ 2003 비만센터.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