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 전 준비사항

지방흡입술은 체형을 아름답게 바꾸어 주는 것을 목적으로 하지만 수술결과가 환자의 생각과 일치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수술 전에는 담당의사와 충분한 상담이 필요합니다. 또 드물기는 하지만 수술도중 쇼크에 빠질 수도 있는 만큼 수액요법과 자가수혈이 필요할때도 있으며 심장과 폐질환이 있거나 고혈압, 당뇨병, 빈혈, 간질환 등이 있는 사람의 경우 수술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함께 지방흡입술은 피부 탄력이 떨어지는 여성에게 시행할 경우 수술 후 피부가 울퉁불퉁해지거나 주름이 지는 등의 문제를 야기할 수도 있어 지방 절제술의 동반을 필요로 하는데 상담시에는 이러한 부분까지도 모두 결정해야 합니다.

수술후 입는 거들

적은 양의 복부 지방 흡입술의 경우는 당일 퇴원도 가능하지만 대부분 하루나 이틀 정도 입원해 있는 것이 안전합니다. 출혈은 별로 없지만 지방을 많이 뽑아낸 경우에는 수혈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수술 후에는 수술 부위를 탄력 붕대로 감고, 거들같이 꽉 끼는 옷을 2~3주 정도 착용해 부기를 가라앉히고 출혈을 예방합니다. 수술 후 1주일이면 직장생활을 다시 할 수 있지만 심한 운동은 3주 정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커다랗고 지방질이 많은 유방을 잘라내는 축소수술을 하는 경우, 지방 흡입을 같이 해주면 출혈이 적고 매끄러운 피부윤곽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가 볼룩해지는 부유방의 경우 칼로 절제하면 수술부위가 보기 싫게 수축되는 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지방 흡입술을 이용하면 월등히 좋은 미용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남성의 유방이 여성처럼 커지는 여성형 유방증의 경우에도 흉터를 최소화하면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03 비만센터.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취급방침]